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버논산시민

주메뉴 열기
회원가입 홈페이지가이드 사이트맵 Language

당신을 사이버논산시민
으로 모십니다.

문화공연 할인 및 정보제공
논산시민과 동일 할인, 논산소식 및 문화공연 정보 제공

사이버논산시민 가입하기

EVNET

사이버논산시민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 혜택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EVENT 더보기

논산팔경

관촉사

관촉사가 품은 가장 빼어난 보물은 단연 은진미륵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석불로 유명하지만 시민의 가슴에는 가정의 안녕과 행복을 염원하는 미륵불로 언제나 인자한 미소로 서 있다.

자세히보기

탑정호와 출렁다리

철새들의 낙원이자 논산의 젓줄 논산시 부적면, 가야곡면, 양촌면 일원에 위치한 탑정호는 물이 맑고 깨끗하여 잉어, 쏘가리, 메기 등 담수어족이 풍부하고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자세히보기

대둔산 수락계곡

대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충남의 작은 금강산 대둔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우며 기암절벽 등의 웅장한 형태는 옛부터 시인 묵객의 절찬을 받을 만큼 아름다우며, 군지계곡, 수락폭포, 마천대, 선녀폭포, 낙조대 등 다양한 볼거리와 비경을 간직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계백장군유적지

5,000 결사대의 충절정신파 충청인의 얼이 살아 있는 1989년 12월 29일 충청남도 기념물 제 74호로 지정되었다. 백제말기 성충(成忠) ·흥수(興首)와 더불어 백제 3충신으로 꼽히는 계백장군의 유적지로 최후의 결전장이던 황산벌과 가까운 곳에 있다.

자세히보기

쌍계사

고풍스런 정교함의 극치, 대웅전의 꽃무늬 창살로 유명한 쌍계사는 양촌 중산리 불명산이란 산록의 동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데 보물 408호로 지정된 대웅전이 있다. 이 대웅전의 꽃무늬 창살은 그 기교가 신비에 가깝다.

자세히보기

개태사

태조 왕건이 지은 고려시대 최대의 개국사찰 국가의 변고(辨告)가 있을 때마다 중신(重臣)들이 호국기도(護國祈禱)를 드리던 고려시대 최대의 호국수호사찰(護國守護寺刹)이다. 지금의 개태사 경내에는 미륵삼존불상(보물 제 219호)과 5층 석탑, 개태사, 철학, 창운각, 우주각 등이 있다.

자세히보기

강경포구와 근대역사거리

선녀들도 반할만큼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강경 제일의 조망을 지니고 있고, 남쪽으로는 강경 읍내, 북쪽으로는 금강 물줄기가 보인다.

자세히보기

노성산성과 명재고택

노성산 아래 우리 선조들의 건축적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백제 군사들의 함성이 들리는 듯한 산성은 백제시대에 축성된 것으로 자연적인 지세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둘레 약 1km를 석축으로 거의 완벽하게 쌓은 성지이다. 동면 북면 서면을 활석을 다듬어 네모지게 하여 쌓았고, 봉우리 정상에는 장대지로 추정되는 곳과 동벽으로 약간 내려온 곳에 봉수대로 보이는 곳이 남아있다.

자세히보기

논산선샤인랜드

단순한 전시관이 아닌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온 몸으로 전해지는 생생한 전투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서바이벌 체험장과 스크린 사격, 실내 사격, VR체험을 할 수 있는 밀리터리 체험관이 있다. 드라마 · 영화 세트장은 한국 전쟁이 끝난 195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생생한 역사 현장을 제공한다.

자세히보기

세계유산 돈암서원

한국의 서원 중 하나로 한국에서 14번째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사계 김장생(1548~1631)의 강학 기반을 배경으로 건립된 서원이다. 황강 김계휘가 건립한 정회당과 김장생이 건립한 양성당에서 수학한 김장생의 제자들이 후에 스승을 추모하며 기리기 위하여 돈암서원을 건립하였다.

자세히보기

종학당과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전국 최초 유교문화 전문기관으로 조선 인조 21년(1643) 윤순거가 문중의 자녀교육을 위해 건립하고 종약(宗約)을 제정하여 종중의 자녀와 문중의 내외척, 처가의 자녀들이 모여 합숙교육을 받던 교육도장(敎育道場)으로 일반 서원이나 서당과는 다르게 교육목표와 교육과정을 두고 학칙도 정하여 시행하였다.

자세히보기